|
오 팀장은 외래관광객 유치가 어려워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국악과 중독성 강한 춤사위가 어우러진 재미있고 독특한 한국관광 해외홍보영상을 주도해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범 내려온다’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는 등 호응을 얻었다. 특히 기존 한류스타 중심의 홍보영상에서 벗어난 새로운 시도로, 디지털에 친숙한 ‘MZ세대’를 중심 타깃으로 해 현재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서 6억 뷰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한편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영상은 2020년도 인사혁신처와 행정안전부가 공동 주관한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공공기관 부문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