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는 3D체형분석 시스템을 서울·인천·대전·부산·대구 등 365mc 지방흡입 병원 5곳에 모두 적용한다고 24일 밝혔다. 3D 스캔을 통해 도출되는 신체 지표, 둘레, 높이 등 100여개의 측정 정보를 활용해 데이터를 도출하고 집도의가 최적의 지방흡입 수술 바디라인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3D스캔 및 데이터 분야는 바이오헬스 분야에서도 핫이슈다. 3D 데이터는 정확한 진단의 도구로 스캔 데이터를 통해 개인별 맞춤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인체 바디라인이 입체라는 점에서 지방흡입 맞춤형 3D데이터 분석은 더욱 중요한 부분이다.
|
병원 측은 “지방흡입 수술 고객의 3D 바디 데이터를 토대로 보다 최적화된 맞춤형 지방흡입 수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지방흡입 전문가 집도의 그룹이 학술 교류와 연구, 논문 작성에 3D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한 지방흡입 의학 연구도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김하진 365mc대표원장협의회 회장은 “지방흡입은 피하 지방을 직접 제거해 바디 라인을 개선할 수 있는 수술이기에 수술 고객의 정확한 바디 데이터가 반드시 수반돼야 한다”며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수술 고객의 만족도는 더욱 높이고, 수술 부작용은 최저로 낮출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 회장은 “고도의 술기를 가진 지방흡입 집도의가 펼쳐낸 3D 바디 데이터 및 막대한 지방흡입 임상데이터를 토대로 지방흡입 학술 및 연구 활동에서도 좋은 결실을 얻어낼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