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8의 사전예약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국내 정식 출시일인 21일 전, 갤럭시S8을 만나볼 수 있는 체험존에는 이른 시간임에도 스마트폰을 체험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았다.
갤럭시S8은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18.5대9 화면 비율, 불칸 그래픽 VPI, 삼성 덱스 등으로 무장해 모바일게임을 한 층 더 높은 경지로 끌어올렸다. 또 불칸은 게임 실행 시 그래픽 성능 향상과 효율이 극대화돼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선사한다. 나아가 삼성덱스는 스마트폰과 PC의 경계를 허물었다는 평을 받았다.
넷마블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리니지2 레볼루션'은 언리얼엔진4로 개발돼 현존하는 모바일게임 중 가장 압도적인 고퀄리티 그래픽을 선보였다. 하지만 PC를 통해 녹스와 같은 '앱 플레이어'로 실행시 그래픽 깨짐과 반응이 느린 현상 등이 발생했다. 때문에 이용자들은 해상도를 낮춰 작은 화면으로 플레이 하거나 'gltools'를 설치한 후 복잡한 설정을 거치고 나서야 그나마 그래픽이 개선되는 등 여러 불편함을 겪었다.
반면 삼성덱스를 이용할 경우 그래픽 성능이 눈에 띄게 향상됐으며 키보드와 마우스를 활용 가능해 PC게임과 동일한 수준으로 플레이가 가능했다. 또 모니터, TV 등 자유롭게 리니지2 레볼루션을 즐길 수 있고, 끊기거나 느려지는 현상 없이 채팅과 인터넷을 비롯한 다양한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쉽고 간단한 작동법 또한 눈길을 끌었다. 삼성덱스에서 제품을 분리했다가 다시 연결하여 PC환경으로 바뀌는 모습을 확인하고, 마우스를 움직여 화면실행을 확인한 뒤 바탕화면의 리니지2 레볼루션 앱을 실행하면 된다.
삼성 딜라이트 관계자는 "덱스를 이용하면 쉽고 간단하게 모바일게임을 고해상도로 즐길 수 있으며 특히 리니지2 레볼루션은 차후 업데이트 예정인 공성전 및 3:3 PvP 등 세밀한 컨트롤이 요구되는 시점에서 키보드와 마우스의 활용은 크나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 S8 플러스 128G'를 사전예약한 고객은 개통 후 '삼성덱스' 사은품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넷마블은 5월 31일까지 갤럭시S8을 구매한 이에게 '마프르의 가호',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선택상자'등 10만원 상당의 아이템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