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투데이 신문이 주최하고 아시아투데이 광주전남지사와 전국서석문화예술진흥회와 공동 주관한 ‘제4회 전국서석예술제’가 지난달 28~29일 오전 10시 광주 빛고을 시민문화관 대강당서 개최됐다.
전국서석예술제는 ‘글로벌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 10주년 창간 기념’으로 예술분야야 재능있는 청소년들이 훌륭한 음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예술제 참가부문은 피아노,성악,관현악,실용음악 분야로 나눠 치러졌다. 심사위원으로는 신주연(수원대 영재아카데미 부원장)교수를 비롯해 선수정(서울대)교수,권현진(숙명여대)교수,박미연(부산여대)교수 등 전국 유명 교수들이 참여했다.
행사 첫날은 성악부문에서 김해민(문정초3)어린이가 ‘최우상’을 채태민어린이 외5명과 박주연(중앙여고2)양이 ‘학년차상’을 차지했으며, ‘대상’은 김나영(부산주원초3)양이 부산시교육감상을, 강시영(학다리고2)군이 전라남도 교육감상을 각각 수상했다.
둘째날은 피아노부문으로 32명의 진출자들이 교육부장관상을 두고 선의에 경쟁을 펼쳤다.
△유치부 대상은 김민진(프레리짐)양 △초등부 학년차상은 강지안(유안초2),한채윤(수완초3),차시온(치평초4),오유진(항도초5),박하원(홍스쿨6)어린이 △중고등부문에서 이재영(인성고)학생이 각각 차지했다.
△학년대상은 염유민(수완초1),정다슬(유촌초2),황시후(불로초3),한재민(장덕초4),장서윤(항도초5),김민서(목포한빛초6)학생이 차지해 교육감상을 수상했다.
지역별 수상자는 조예린(명인초3) 어린이가 ‘수원시교육장상’, 손주은(가평초3)어린이가 ‘부산시교육감상’, 남지은(덕산초1), 강은혜(덕산초4) 어린이가 ‘경남도교육감상’을 수상했으며 손예나(가평초2)어린이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 영예 전체종합대상은 이솔비(항도초4)양이 ‘교육부장관상’을 거머줬다.
이양은 “앞으로 피아노를 열심히 해서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피아니스트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부장관상을 전수한 전남도교육청 김재인 교육국장은 “문화예술부문에서 재능있고 뛰어난 꿈나무들이 마음껏 끼를 펼칠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atooTV www.atoo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