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17일 대한민국 경제자유구역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200여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5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2011년 시작해 10회째를 맞는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는 구직자와 구인기업간 '소통의 場'을 마련하는 단일규모 국내 최대 행사로, 취업교육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구직자들의 성공취업을 연결하는 국내 대표 취업박람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KB국민은행이 중견·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범사회적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2011년 1월 출범한 일자리연결 프로젝트이다. 현재, KB굿잡을 통해 구인을 희망하는 기업은 1만 3천여 개, 제공된 일자리 정보는 5만 1천여 개이며, 5,474명이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취업에 성공했다.
이번 행사에는 KB국민은행, 인천광역시, 인천고용센터 및 인천테크노파크가 추천한 우수기업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산업단지공단, 전국경제인연합회 등의 우수 회원사 200여 개가 참여한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겸 KB국민은행장은 인사말을 통해“청년구직자의 희망취업을 통해 국민이 행복한 사회를 조성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해가는‘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금융공익재단과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박람회에는 KB금융그룹의 광고모델인 김연아가 홍보대사로 참여하며, 인천광역시,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산업단지공단,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국방전직교육원, 인천대학교, 인하대학교, 산업기술혁신단체장협의회(TI Club)가 공동 주관하고, 교육부, 미래창조과학부, 국방부, 고용노동부,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인천테크노파크가 공동으로 후원한다.
[atooTV www.atoo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