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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 복합쇼핑몰 맞춤형 O2O 서비스 ‘시럽 가이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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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수인 기자

승인 : 2015. 10. 18. 14:09

[보도사진]SK플래닛 시럽 가이드 출시 (5)
SK플래닛 모델들이 삼성동 코엑스몰 내부에서 ‘시럽 가이드’ 를 시연하고 있다/제공=SK플래닛
SK플래닛은 초대형 복합 쇼핑몰에서 고객의 편리한 쇼핑을 돕는 O2O(온·오프라인의 연계) 서비스 ‘시럽 가이드’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시럽 가이드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으로 복합 쇼핑몰의 층별 지도와 매장 정보 및 위치, 사용자 주변 혜택 안내 등 다양한 쇼핑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SK플래닛의 모바일 지갑 서비스인 ‘시럽 월렛’에서 이용 가능하다.

SK플래닛은 지난 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에 이 서비스를 우선 적용했다.

코엑스몰 내에 설치된 약 900개의 BLE비콘을 활용한 실내 위치 측위 기술로 고객의 위치를 파악해 원하는 매장의 위치와 이동 거리, 최적 경로를 안내하고 주변 매장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알려준다.
또 해당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멤버십 할인이나 적립 카드를 바로 노출한다. 아울러 코엑스몰에 진입하거나 벗어날 때 자동으로 실행·종료되는 사용자 인식 기능을 갖췄다.

SK플래닛은 연내에 지구 자기장을 활용한 실내 위치정보 확인 시스템을 적용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내 내비게이션 기능까지 추가할 예정이다.

박정민 SK플래닛 컨슈머 프로덕트 본부장은 “고객들이 시럽 가이드를 활용해 굳이 찾지 않아도 알아서 혜택을 제공하는 스마트한 O2O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수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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