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동영상] BMW 코리아 미래재단, 2015 서울모터쇼 주니어 캠퍼스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50414001526582

글자크기

닫기

주은정 기자

승인 : 2015. 04. 16. 11:38

[아투TV] 체험하고 즐기며 과학을 배우는 ‘주니어 캠퍼스’


 

아시아투데이 주은정 기자, 황태웅 기자 =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5 서울모터쇼 기간 동안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체험하고 즐기며 과학을 배우는 ‘주니어 캠퍼스’를 운영했다.

‘주니어 캠퍼스’는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이 직접 보고, 듣고, 만지며 자동차 속에 숨은 기초과학원리와 지속가능성을 체험할 수 있는 초등학생 대상의 과학 창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역 소외계층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야외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차량’에서 운영된 ‘주니어 캠퍼스 실험실’ 수업은 3명이 한 조를 이루어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6가지 시설물을 직접 체험하며 마찰력, 무게 중심, 탄성의 원리 등 자동차 속에 숨은 기초과학원리를 탐색하고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BMW 부스에서는 가족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BMW i3와 MINI E 자동차 모형 만들기를 통한 친환경 에너지 관련 ‘주니어 캠퍼스 워크숍’이 진행됐다.

‘주니어 캠퍼스 워크숍’은 참가 어린이들이 다양한 체험 도구를 이용해 친환경 에너지를 이해하고,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발휘하여 미션에 맞는 친환경 자동차를 제작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한편,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건강한 미래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친환경 리더십, 글로벌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목적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주은정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