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종은 언제나 미용의 적이다. 저녁이 되면 다리가 부어 아프거나, 아침에 일어나면 얼굴이 부어 한층 크게 보이거나 하는 그런 부종을 가장 쉽게 개선 할 수 있는 방법은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다. “붓기를 방지해주는 식품”에는 무엇이 있을까.
Patates
0
감자 출처=위키피디아
△ 감자 추운 겨울에 따뜻하게 먹게 되는 감자는 부종을 방지 해주는 식품 재료 중 하나다.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살이 찌기 쉽지만,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요리할 때 넣어서 섭취해 보자. 또한 고구마도 부종에 좋은 식재료다.
Bananas_(white_background)
0
바나나 출처=위키피디아
△ 바나나 바나나와 같이 칼륨이 풍부한 식품은 붓기에 좋다. 아침에 얼굴이 부었을 경우에도 바나나를 섭취하면 좋다. 편의점 등에서도 낱개로 팔고 있으니 아침에 사먹기도 좋다. 그 밖에도, 아보카도와 키위도 칼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식품이다. 식이 섬유도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다시마
0
다시마 출처=위키피디아
△ 다시마 다시마도 붓기 예방에 효과적이다.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으로 볼 수 있다. 그러나 다시마 튀각 등의 양념된 것은 염분이 많아 붓기에 오히려 좋지않다. 양념이 되지 않은 것을 골라 섭취해야 한다. 추운 날 어묵탕의 재료로 다시마나 미역을 재료를 선택해 다시마를 섭취하자. 같은 해초인 미역도 붓기에 좋다.
beans-316592_640
0
콩 출처=픽사베이
△ 콩 콩도 부종을 억제해주는 재료 중 하나다. 부종 개선으로 유명한 팥이나 아몬드 등의 견과류도 좋다. 그러나 다시마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양념돼 가공 된 것은 좋지 않다. 가급적 재료 그대로의 형태로 섭취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견과류라면 그대로 간식으로 섭취해보자.
Brown_sugar_examples
0
흑설탕, 황설탕 출처=위키피디아
△ 흑설탕 평소 쉽게 사용하는 백설탕은 가공된 것이기 떄문에 부종을 일으키기 쉬운 식품이다. 그래서 설탕을 요리에 사용하는 경우에는 흑설탕을 사용하면 좋다. 물론 백설탕을 전혀 먹지 않는 생활은 어렵기에 양을 줄이는 것 만으로도 괜찮다. 자연 그대로의 가공되지 않은 상태의 식품이 붓기 방지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숙지하고 있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