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맥도날드, 프리미엄 커피메뉴 ‘맥까페’ 런칭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199588

글자크기

닫기

윤경숙 기자

승인 : 2009. 01. 13. 18:18

한국맥도날드는 맥도날드의 커피메뉴 브랜드인 ‘맥카페(McCafe)’를 런칭, 프리미엄 커피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맥까페'는 지난 해 11월 한국리서치에서 남녀 소비자(만 19세에서 34세)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블라인드 테스트 방식의 커피 선호도 조사에서 유명 커피 브랜드들을 누르고, 높은 품질의 맛과 향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절대적인 지지를 받으며 소비자들이 구매하고 싶은 최고의 커피로 선정된 바 있다.

맥도날드의 커피는 나라마다 다른 원두를 사용하고 있으나, 지난 2월 미국 커피 조합(National Coffee Association of USA)의 설문 조사에서도 미국의 맥카페가 다른 유명 커피 전문점 브랜드를 모두 제치고 단연 1위에 올랐음을 밝혀 크게 화제가 된 바 있다.

'맥카페'는 아메리카노, 카푸치노, 카페라떼 등 총 7개 종류가 있으며 이태리 프리미엄 커피 원두인 라바짜를 사용해 커피의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높은 품질이 특징이다. 또한, 2000원대의 가격으로 기존의 커피 전문점들에 비해 약 20% 에서 50% 저렴한 편이다.

한편, 한국맥도날드는 ‘커피도 Smart Choice 하세요’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바탕으로 맥카페TV광고를 실시하고 있다.

이 광고는 높은 가격의 커피가 맛있을 것이라는 인식과 사람들이 심리학적으로 주변 상황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에서 출발해 같은 커피를 다르게 평가하는 소비자의 실제 실험상황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여기에 ‘현명하게 커피를 선택하라’ 는 궁극적인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높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맥카페를 선택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또한, 버스 및 지하철 광고에는 ‘이제 별도 콩도 잊어라’라는 광고 카피를 사용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윤경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