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전문기업 이디엠에듀케이션은 사단법인 ‘들꽃청소년세상’과 후원 협약을 맺고 오는 8월 네팔 해외봉사활동에 참가하는 5명의 학생과 2명의 인솔자에게 약 1000 만원 상당의 항공권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들꽃 청소년 세상’은 가정해체, 빈곤, 학교 부적응 등으로 방황하는 청소년에게 대안가정과 대안학교를 통해 안정적인 생활과 배움의 기회를 주고자 1994년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 대안가정 12개와 대안학교, 쉼터 각각 1개를 운영하고 있다.
이에 이디엠에듀케이션은 오는 8월 자신보다 열악한 환경에서 대안가정 생활을 하고 있는 네팔 가정에 방문해 봉사활동을 나누는 (사)들꽃청소년세상 소속 청소년 및 지도교사에게 왕복 항공권 지원을 약속하고 저소득층 청소년들에게 해외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이디엠에듀케이션 직원은 소외된 청소년들의 든든한 멘토가 되기 위해 들꽃청소년세상 소속 학생과 1:1멘토링 프로그램 ‘투게더’에 참여, 향후 1년간 정기적인 온오프라인 모임을 갖고 각종 교육과 문화체험 활동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이디엠에듀케이션의 서동성 대표는 “이번 지원으로 방황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일회성으로 끝나는 단순 기부가 아니라 앞으로도 꾸준히 소외계층 청소년들의 자립을 도울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