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샤이니, ‘셜록’ 이번주 활동 마감…日 아레나 투어 돌입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625630

글자크기

닫기

문연배 기자

승인 : 2012. 04. 16. 09:09

사진=SM엔터테인먼트
[아시아투데이=문연배 기자] 그룹 샤이니가 한 달 가량의 짧은 한국 활동을 마무리하며 일본 아레나 투어에 돌입한다.

샤이니의 미니 앨범 타이틀 곡 ‘셜록’은 KBS2 뮤직뱅크 2주 연속 1위(4월 6일, 13일)에 올랐고, 지난 15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도 1위에 해당하는 뮤티즌 송을 차지하며 3주 연속 1위(4월 1,8,15일),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또 지난달 21일 출시된 샤이니의 미니앨범 ‘셜록’은 가온 차트가 집계, 발표한 3월 앨범 차트에서 발매 열흘 만에 13만 5370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샤이니는 미니앨범 ‘셜록’으로 미국 아이튠즈 앨범 종합 차트 8위, 빌보드 차트 월드 앨범(World album) 부문 9위를 차지했을 뿐 아니라, 프랑스TV 카날 플뤼(CANAL plus)의 유명 토크쇼 ‘르 쁘띠 주르날(Le Petit Journal)’에도 '셜록' 뮤직비디오가 소개되는 등, 글로벌적인 인기와 높은 인지도를 확인시켰다.

이처럼 뜨거운 인기에 샤이니는 컴백 당시 예고했던 4주 활동에서 1주를 연장, 이번 주 음악방송 프로그램 출연을 끝으로 ‘셜록’ 활동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한편 샤이니는 오는 20일 KBS2 뮤직뱅크, 21일 MBC 음악중심을 통해 '셜록'의 화려한 무대를 선사, 5주 간의 짧은 한국 활동을 마무리 한다.

그리고 오는 25일 후쿠오카 공연을 시작으로 일본 전국 아레나 투어 'THE FIRST JAPAN ARENA TOUR SHINee WORLD 2012'를 펼친다.


 
문연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