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민 기자] ktcs는 200석 규모의 제주모바일고객센터 개소식을 갖고 올레 모바일 관련 상담서비스를 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센터 구축은 kt 모바일 원더랜드 구축을 통한 무선망(WiBro) 확산과 제주도 내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ktcs는 센터 운영으로 연간 56억원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했다.
고객센터에서는 요금상품, 부가서비스, 이벤트, 요금납부 등 올레 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모든 상담을 담당할 계획이다.
ktcs는 센터 오픈에 앞서 제주지역 대학을 대상으로 한 채용박람회를 통해 우수 상담사 200명을 채용했으며, 향후에도 제주도와 연계하여 지역 내 인력채용을 적극 실시할 계획이다.
- 김영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