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로고. |
미국 IT전문미디어인 매셔블은 17일(현지시간) 보도에서 이벤트 사이트 ‘이벤트브라이트’를 인용해 이같이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이벤트브라이트’가 지난 6개월간 티켓판매 실적을 조사한 결과, 트위터의 ‘트윗’이 평균 80센트의 가치를 가지는 반면 페이스북의 ‘좋아요’(Like)는 평균 1.34달러의 가치를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또 페이스북이 같은 기간 트위터보다 매출에 더 효과적인 것으로 조사됐다. 다만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특정시점마다 1개의 포스트 당 매출 효과가 엎치락뒤치락했다.
페이스북은 특히 이벤트브라이트의 행사에 대한 지속적인 활동이 이뤄진다는 점이 돋보였다고 이벤트브라이트측은 전했다.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트위터에서 이뤄지는 것보다 이벤트브라이트의 행사를 4배나 더 ‘친구’와 공유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페이스북의 이용자들이 훨씬 많은데 따른 것일 뿐 아니라 오프라인과의 연계도 더 잘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이 회사는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