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IBK기업은행, 월급쟁이부자들과 국군재정관리단 경제 교육 나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117010009289

글자크기

닫기

임우섭 기자

승인 : 2025. 01. 17. 15:10

구독자 182만명 월급쟁이부자들 대표강사 '너나위' 강연
장병 및 군무원 강연 만족도 5점 만점 중 4.9점
국군재정관리단 경제교육 실시
16일 서울 용산구 국군재정관리단에서 국군 장병과 군무원들이 경제교육을 듣고 있다./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지난 16일 서울 용산구 국군재정관리단에서 국군 장병과 군무원의 주거 안정 및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경제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유튜브 구독자 182만명을 보유한 인기 재테크 플랫폼 '월급쟁이부자들' 대표강사 '너나위'가 강연을 맡아 2시간 동안 진행됐다. 강연은 내 집 마련부터 노후 준비까지 로드맵을 제안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개인 자산 상황에 따른 재테크 전략을 상담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석한 국군 장병과 군무원의 강연 만족도는 5점 만점에 평균 4.9점을 기록하며, 강연 내용이 구체적이고 현실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인과 그 가족의 자산 형성과 금융 경제 지식 함양을 위해 실효적인 경제교육을 지속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업은행은 이달 9일 월급쟁이부자들과 국군 장병 가족의 내 집 마련과 노후 준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내 집 마련과 노후 준비를 위한 군 특화 서비스 기획 △불법도박 근절 및 올바른 월급관리 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 발굴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임우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