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밀착 상품·서비스 제공
|
10일 NS 홈쇼핑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생방송 시작 시간을 한 시간 앞당긴 오전 5시부터 방송한다.
60대~70대의 새벽 시간 TV시청률이 높아지고 있으며 실제 NS홈쇼핑의 아침 재방송과 생방송 사이의 판매지표인 분당 매출액(오전 5시~오전 6시(재방송))도 2024년에는 전년비(2023년 기준) 7.5% 늘어났다.
이에 NS홈쇼핑은 주요 소비자 및 시청자 층인 6070세대의 시청률이 높은 이른 아침 시간대를 특화타임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또 재방송 시간을 생방송으로 바꿔 진행하면 시청자와 소통도 가능하고, 생방송 연출을 통해 상품에 대한 집중도를 더욱 높여 나갈 수 있으며 앞당긴 시간대에는 주요 소비자층에 집중한 전략 상품을 편성하겠다는게 NS홈쇼핑의 설명이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세그먼트 분석을 통해 편성과 콘텐츠기획을 최적화해 고객의 관심사 및 생활에 밀착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