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류 등 비식품까지 배송 가능한 품목 확대
홈플러스는 예약배송을 할 수 있는 '마트직송' 서비스를 배달의민족 장보기·쇼핑에 입점했다고 3일 밝혔다.
1시간 내외로 배달되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즉시배송'과 함께 당일배송은 물론 고객이 원하는 날짜나 시간에 예약배송 받을 수 있는 '마트직송' 서비스까지 더해지며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배달앱을 통해 장보기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배송 가능한 품목도 식품뿐만 아니라 리빙·스포츠 용품, 완구, 가전, 의류 등 비식품까지 확대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늘렸다.
홈플러스는 이번 배달의민족 제휴 확대를 통해 고객 접점을 다각화한다는 방침이다. 배달 플랫폼과의 협업으로 홈플러스 온라인에 대한 경험 빈도를 높이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한다는 목표다.
대형마트 '마트직송'과 슈퍼마켓 '즉시배송'을 운영하는 홈플러스 온라인은 3년 연속 매출 두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경쟁력을 입증했다. 지난해 배달의민족에 입점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즉시배송'은 10월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약 80%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은 "홈플러스 온라인만의 신선함과 편리함을 최대한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즉시배송'에 이어 '마트직송'까지 배달의민족 장보기·쇼핑에 입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홈플러스 온라인 경쟁력 고도화를 위해 다양한 협업과 새로운 전략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마트직송' 배달의민족 입점을 기념해 장바구니 쿠폰 등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