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NH농협금융, 제2차 금융연구 포럼 개최…인구 변화 대응 논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12010005722

글자크기

닫기

한상욱 기자

승인 : 2024. 11. 12. 10:08

계열사 직원 100여명 대상 내부 포럼
"베이비부머 은퇴 대비 상품 개발 필요"
NH농협금융 제2차 금융연구 포럼
이석준 NH농협금융그룹 회장이 11일 서울 중구 NH농협금융 본사에서 열린 '2024년 제2차 NH농협 금융연구 포럼'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NH농협금융그룹
NH농협금융그룹은 지난 11일 서울 중구 NH농협금융 본사에서 9개 금융 계열사의 상품개발, 외환, 퇴직연금, 사업전략 등을 담당하는 임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NH농협 금융연구 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포럼에서는 김정석 동국대 사회학과 교수가 '인구구조 변화가 금융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학적 의미를 소개했다. 또 박동우 NH아문디자산운용 본부장이 '은퇴 인구 증가와 퇴직연금 상품 동향'에 대해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소연, 장지혜 NH금융연구소 연구위원은 '일본의 외국인 정책 적용 사례, 외국인 유입 대응 농협금융 시사점'을 주제로 증가하는 외국인 고객에 대한 금융 측면의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이석준 회장은 "인구 고령화와 외국인 유입 증가의 시대에 금융의 선제적인 역할이 중요하다"며 "특히 베이비부머 세대 고객의 은퇴에 대비해 다양한 퇴직연금 상품개발이 필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상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