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 4.8% 오른 912억···고정비 증가율 둔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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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 BGF리테일은 3분기 매출은 2조3256억원, 영업이익은 912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4%, 4.8% 오른 수준이다.
3분기 기준 매출액 역시 전년보다 5.3% 증가한 6조4823억원으로 집계됐으며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예년과 비슷한 2000억원을 기록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7월 비우호적인 날씨와 소비심리 위축이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3분기 매출 및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며 "3분기에도 우량 신규점의 개점이 꾸준히 이어졌으며 특히 두바이 초콜렛, 생과일 하이볼, 압도적 간편식, 득템 시리즈 등 업계 트렌드를 이끄는 차별화 상품들이 빅히트를 치며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또 "꾸준한 사업 효율화를 추진해 고정비(임차료, 물류비, 인건비 등) 증가율이 둔화되며 영업이익이 개선됐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