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고흥농특산물, 중국 대학생 온라인 판매대회 참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7010009058

글자크기

닫기

고흥 나현범 기자

승인 : 2024. 10. 17. 08:57

지역 농산물 가공식품 중국시장 진출 적극 지원
5개 업체 유자·석류 가공품 등 10개 품목 출품
대학생 온라인 판매대회 통해 현지 소비자 공략
고흥군 농식품, 중국 대학생 온라인 판매대회
15일 중국 대학생 온라인 판매대회 참가를 위해 농특산품을 수출차량에 상차하고 있다. .고흥군
전남 고흥군이 지역 농산물 가공식품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본격적인 행보에 나서며 지난 15일 농식품 상차식을 가졌다.

17일 고흥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고흥군과 전남농업기술원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고흥군의 우수 가공식품이 중국 대학생 대상 온라인 판매대회에 참가해 지역 농가 및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상차식에는 에덴식품 영농조합법인, 맑고밝고따뜻한협동조합 등 5개 업체가 참여해 유자와 석류 가공품 등 10개 품목을 출품했다. 행사에는 전남농업기술원 박용철 기술지원국장과 각 업체 대표 등 총 15명이 참석해 고흥군 우수 농식품 수출을 축하했다.

고흥군의 가공식품은 상차식 당일인 지난 15일 바로 선적돼 오는 28일부터 11월까지 중국 대학생 온라인 판매대회를 통해 현지 소비자와 만날 예정이다. 대회가 끝난 후 11월 하순에는 우수자 시상식 및 성과보고회가 열릴 예정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판매 대회를 시작으로 고흥 농식품의 세계(글로벌) 시장 위상을 높이고,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나현범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