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함양교육지원청, 올해 ‘다볕골 체육한마당 축제’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0010005054

글자크기

닫기

함양 박현섭 기자

승인 : 2024. 10. 10. 14:45

초·중 육상경기대회, 신나는 체육놀이마당 어울림
다볕골 체육한마당 축제 사진1
경남도 함양교육지원청은 지난 8일 함양공설운동장에서 열린 2024 다볕골 체육한마당 축제를 성료했다./함양교육지원청
경남도 함양교육지원청은 지난 8일 함양공설운동장에서 열린 2024 다볕골 체육한마당 축제를 성료했다고 10일 밝혔다.

'다볕골 체육한마당 축제'는 학교 대표로 선발된 선수뿐만 아니라 응원하는 모든 학생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함양군 초·중학생 육상경기대회'와 '신나는 체육놀이마당'으로 구성했다.

이 축제는 육상경기대회에 참가하는 학교 대표 선수들에게 학교체육과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배우고 익힌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와 체육놀이마당에 참가하는 학생들과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는 큰 놀이터를 제공하는 특색 있는 체육활동 관련 학생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육상경기대회는 초등학교 8개 영역 43개 세부 종목으로 초등 1, 2부로 중학교 7개 영역 26개 세부 종목으로 중등 남녀부로 나누어 진행해 전체 260여명의 학교 대표 선수들이 참가하여 기량을 겨루었다.
체육놀이마당은 스포츠클라이밍, 캐논슛 콘테스트, 골프 퍼팅, 한궁, 드론 축구, 콘홀, 크로스홉, 워터건의 체육활동 관련 부스 8개와 심폐소생술, 페이스페인팅, 흡연예방, 인생 네 컷의 움직임 활동·홍보활동 관련 부스 4개를 운영해 평소 학교에서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체육놀이 활동과 신체활동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호찬 함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다양한 신체활동에 참가하는 모두에게 행복하고 즐거운 축제의 장이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는 큰 놀이터에서 관계성과 공동체성을 키우는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박현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