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북문화관광공사, 뉴미디어를 통해 홍보하는 1인 창업가 양성 박차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08010003988

글자크기

닫기

경주 장경국 기자

승인 : 2024. 10. 08. 15:42

CEO와 함께하는 경북관광 미디어 로컬크리에이터 간담회 개최
다운로드 (4)
김남일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이 지난 7일 열린 CEO와 함께하는 경북관광 미디어 로컬크리에이터 간담회 후 참석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있다./공사
경북문화관광공사가 뉴미디어인 지역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으로 지역 관광자원홍보에 나선다.

공사는 지난 7일 경북 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김남일 사장과 지역 로컬크리에이터 교육 수료생이 참석한 가운데 'CEO와 함께하는 경북 관광 미디어 로컬크리에이터 간담회'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경북의 풍부한 자원을 디지털 로컬콘텐츠로 제작해 뉴미디어를 통해 홍보하는 1인 창업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의 과정이다. 참가자들은 로컬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개인의 경험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오모 크리에이터는 "경북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은 매우 의미 있는 작업"이라며 "이번 논의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앞으로 더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며 1인 창업가로서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되는 역할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남일 사장은 "경북은 다양한 역사와 문화자원을 보유한 지역으로 미디어 로컬크리에이터들의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이 지역 관광 발전에 큰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뉴미디어 환경에 발맞춰 경북의 관광자원을 알리고 1인 창업가를 양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앞으로도 경북의 숨겨진 맛집, 관광지 등을 직접 탐방한 영상, 사진으로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작하고 SNS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해 경북 관광 활성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