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남양주시 캐릭터‘크크&낙낙’팝업 스토어로 기부천사 변신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01010000288

글자크기

닫기

남양주 구성서 기자

승인 : 2024. 10. 01. 13:15

남양주시
주광덕 남양주시장(오른쪽)이 시 캐릭터 '크크&낙낙' 팝업 스토어 판매수익금을 남양주시복지재단에 기부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남양주시
경기 남양주시는 지난달 28∼29일 광릉숲 축제에서 나눔 기부를 위한 크크&낙낙 캐릭터 굿즈 팝업 스토어 운영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팝업 스토어는 SNS 캐릭터 '크크&낙낙'캐릭터 홍보와 함께 굿즈 수요를 파악하기 위해 운영됐다.

앞서 시는 지난 6월 SNS 홍보 캐릭터 '크크&낙낙'이 어린이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크크&낙낙 송'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관련 굿즈에 대한 구입 문의가 쇄도한 바 있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가방 키링 인형 △봉제인형 △캐릭터 마그넷 등 다양한 굿즈를 선보였다. 가족 단위로 광릉숲 축제를 찾은 방문객 등 다양한 연령층이 크게 호응하며 '크크&낙낙' 굿즈에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판매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의 관심과 인지도를 높이는 효과뿐만 아니라 판매 수익금 182만 원 모두를 남양주시복지재단에 기부해 '크크와 낙낙'에 대한 관심이 나눔과 사랑으로 이어지게 됐다"라며 "이번 팝업 스토어는 시민 누구나 '기부와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문화를 확산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라고 밝혔다.

'크크&낙낙'은 이달 3일부터 6일까지 개최하는 제13회 경기정원박람회의 포토존으로 다시 만나볼 수 있다.
구성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