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천인삼축제’ 10월 25일 개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6010014513

글자크기

닫기

이천 남명우 기자

승인 : 2024. 09. 26. 09:56

제10회 이천 인삼축제 개최
지난해 열린 '이천인삼축제' 장면/이천시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이천인삼축제'가 다음달 25∼27일 이천인삼판매센터 일원에서 열린다. 이천인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이천인삼의 판로확대 및 인삼농가의 소득증가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에서다.

26일 이천시에 따르면 '행복나눔 이천인삼, 건강나눔 이천인삼'이라는 슬로건으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체험, 공연,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인삼 수확철을 맞아 6년근 인삼도 만날 수 있다.

이천시와 동경기인삼농협이 공동으로 주관해 열릴 이 축제는 지역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를 만들고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고품격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둔다.

개막식은 내달 25일 오후 2시 이천인삼축제 무대에서 개최되며 초대가수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축제 기간 동안 방문객들은 품질 좋고 향긋한 인삼 구매 외에도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인삼족욕, 수지침, 인삼씨 고르기, 인삼중량 맞추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다양한 인삼요리를 맛볼 수 있는 인삼먹거리 등을 제공하는 먹거리장터도 준비되어 있어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천인삼의 우수한 효능과 인삼의 복용 방법, 인삼을 활용한 음식 등을 소개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친숙하게 인삼을 접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인삼축제를 통해 이천의 매력을 더욱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