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는 다음달 22일~23일 팔공산 평산아카데미에서 열릴 '파워풀 청년 Job해커톤'에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구직자 40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기존 취업캠프와 다르게 해커톤 방식을 도입해 1박 2일 동안 스스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역량개발에 초점을 맞춰 펼쳐진다.
이번 행사에서는 △본인만의 자기소개서를 완벽히 작성할 수 있는 자소서 찐최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완성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스피치 연습과 면접답변을 미리 작성해 보는 말하지 않으면 그건 면접 연습이 아니다 △실제 지역 우수기업에 입사지원을 하는 준비는 충분! 입사지원 바로가기 △조별로 면접 시뮬레이션을 끝까지 하는 모의면접 대비 해커톤 △해커톤에서 연습한 내용을 기반으로 모의면접 경진대회 등이 이어진다.
올해는 40명을 선발한다. 참여희망자는 본인이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업로드하고 이달 15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대구일자리포털 혹은 청년테마별취업지원사업 공식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안중곤 시 경제국장은 "대구의 미래를 이끌어갈 지역 청년들이 '파워풀 청년 Job해커톤'을 통해 스스로 취업준비를 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 참여자 간의 네트워킹 활동을 통해서 지역청년들의 취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