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군포시, 수돗물 안심하고 마셔도 된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625010013557

글자크기

닫기

군포 장이준 기자

승인 : 2024. 06. 25. 09:30

지난 21일 '2024년 상반기 수돗물평가위원회' 개최, 수돗물 수질검사 결과 모두 "적합" 판정
군포수돗물평가위원회
군포시는 수돗물 수질검사 결과 모두 '적합'판정을 받았다. 사진은 지난 21일 '2024년 상반기 수돗물평가위원회'가 회의를 하고 있는 모습./군포시.
경기 군포시민들은 수돗물을 안심하고 마셔도 될 것 같다.

군포시는 지난 21일 수도녹지사업소 1층 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 상반기 수돗물평가위원회'에서 수돗물 수질검사 결과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군포시 수돗물평가위원장 및 위원 13명과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시는 이날 수도녹지사업소 공직자를 대상으로 '상하수도 경영효율화 및 ESG경영 교육'도 했다
이번 교육은 지방상수도 경영효율화 방안, 경영상 문제점, 행정안전부 상하수도 공기업 정책방향, 환경부 수돗물 정수처리 위생관리 종합대책, 상수도 관망관리 강화대책, 하수도 정책방향 등 상·하수도 경영효율화 및 행정안전부, 환경부 정책방향과 부합하는 대책을 마련해 지방공기업 경영활성화에 만전을 기하는 계기가 됐다고 시는 설명했다.

홍유진 수도녹지사업소장은 "ESG경영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로 우리 군포시 상하수도 행정에도 적극 도입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향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격년제로 실시되고 있는 외부평가에 적극대응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