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포토]대한상의, 네이버와 ‘온라인 유통 분야, 상품정보 표준화’ 업무 협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624010013019

글자크기

닫기

박상선 기자

승인 : 2024. 06. 24. 12:15

24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EC룸에서 장근무(오른쪽) 대한상공회의소 유통물류진흥원장과 김주관 네이버 쇼핑 프로덕트 부문장이 ‘온라인 유통 분야 상품정보 표준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온라인상에서 유통되는 상품정보를 GS1(국제민간표준기구) 국제표준을 적용해 제조, 유통, 물류 등에서 상품을 체계화된 형태로 관리하고, 제조·브랜드사와 온라인 유통사 간 상품정보 공유 플랫폼을 구축 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소비자들은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고 비교할 수 있을 전망이다.
박상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