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얘기 한번 해요” 서울과기대, 마음 나눔 카페 ‘오늘, 커피한잔’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617010008930

글자크기

닫기

반영윤 기자

승인 : 2024. 06. 17. 16:57

[캠퍼스人+스토리]
재학생들 건강한 만남의 장 마련
자기이해 증진과 건강한 성장 지원
스크린샷(107)
서울과기대 재학생들이 마음나눔 카페 '오늘, 커피한잔'에서 담소를 나누고 있다./서울과기대
Print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생상담센터가 10주 간 마음나눔 카페 '오늘, 커피한잔'을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마음나눔 카페 '오늘, 커피한잔'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재학생을 대상으로 새 학기 적응과정에서 경험하는 불안감과 스트레스 해소를 돕고 대학 구성원으로서의 소속감 증진과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오프라인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는 사전 선호도 조사를 통해 기획 단계에서부터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했으며 주 1회 운영 후 매번 만족도 조사를 통해 참여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했다.

'오늘, 커피한잔'은 카페를 테마로 매주 10명의 정원을 구성, 매주 '나의 감정돌아보기','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 적어보기','고민 나누기','나의 경험 이야기하기'등의 주제로 50분간 이야기를나눴다.
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 관계자는 "재학생들에게 학번, 학과와 무관하게 부담없이 다양한 교우들을 만날 수 있는 건강한 만남의 장을 마련했다"며 "마음건강과 적응력 향상 및 개인의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반영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