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구미시, 전국 3on3 농구…96팀 참가 평화통일 염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609010004012

글자크기

닫기

구미시 권병건 기자

승인 : 2024. 06. 09. 17:50

통일염원 전국 3on3 농구대회
김장호 구미시장이 대회를 통해 선수들이 상호 간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발언을 하고있다./구미시
경북 구미시가 전국 3on3 농구대회를 통해 통일 염원을 담았다.

구미시는 지난 8일 낙동강 체육공원 농구장에서 길거리 농구 동호인의 축제인 '통일 염원 2024 구미배 전국 3on3 농구대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구미시 체육회가 주최하고 구미시 농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 총 96개 팀 40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경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전후반 구분 없이 한 경기당 10분간 진행됐다.
선수들은 반코트 안에서 진행되는 빠른 경기 속도와 화려한 개인기를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프로선수 못지않은 역량을 보여줬다.

예전 길거리 농구로 불린 3on3 농구는 2018년 자카르타 아시안 게임과 2020년 도쿄 하계올림픽부터 정식종목으로 채택됐다.

정규 농구코트의 절반을 사용해 기존 5인제 농구보다 경기 흐름이 빠르고 박진감이 넘쳐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대회를 통해 선수들이 상호 간 화합과 우정을 다지고, 함께 진행되는 다양한 부대행사 프로그램을 통해 통일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통일 염원 구미배 전국 3on3 농구대회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생활체육 활동을 지원하고 평화 통일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역사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이날 대회장 옆에선 민주평통 구미시 협의회 주관의'북한 이탈주민 소통 화합 한마당 행사'가 열려 대회 취지를 더욱 빛냈다.
통일염원 전국 3on3 농구대회 3
이번 통일 염원 구미배 전국 3on3 농구대회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생활체육 활동을 지원하고 평화 통일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역사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매년 개최한다./구미시
권병건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