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기도의회-시·군의회, 입법지원·예산분석 담당자 워크숍‘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529010015117

글자크기

닫기

수원 김주홍 기자

승인 : 2024. 05. 29. 10:11

27~28일, 양평 블룸비스타 호텔에서 개최
입법지원·예산분석 역량 제고와 도-시·군의회 간 협력적 네트워크 구축 도모
경기도의회-시군의회 입법지원 예산분석 담당자 워크숍 개최
경기도의회가 지난 27~28일 연 '도의회-시·군의회 입법지원·예산분석 담당자 워크숍'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기도의회다.
경기도의회가 '2024년 상반기 경기도의회-시·군의회 입법지원·예산분석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7∼28일 양평 블룸비스타 호텔에서 열린 이번 워크숍에는 김종석 도의회 사무처장, 도의회-시·군의회 입법지원·예산분석 담당자 및 정책지원관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생활법률 지식 함양을 위한 소양강의로 시작됐다. 자치법규 입안 사례 및 실무, AI를 활용한 의정활동 지원, 예산결산 분석 및 실무 등 지방의회 직원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주제에 대한 강의로 내실 있게 꾸며졌다는 평이다.

김종석 사무처장은 "진정한 지방자치와 분권 강화를 위해 지방의회 직원의 역량을 제고하고 광역·기초의회 간 긴밀한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야 한다"며 "정기적으로 도의회-시·군의회 공동 워크숍을 통해 다양한 영역을 세심하게 아우르는 의정지원 체계를 갖춰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