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희영 아산시의장, 선문대에서 아산시 미래 비전 특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522010011012

글자크기

닫기

아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4. 05. 22. 10:13

선문대학교 아산학 강의
21일 선문대에서 아산학 특강에 나선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이 아산시 고용지표 현황을 설명하고 있다.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이 21일 선문대학교를 찾아 명사 초청 특강 '아산학' 강의를 진행했다.

22일 아산시의회에 따르면 김 의장은 이날 강의에 앞서 아산시와 시의회, 그리고 시의원들이 어떤 역할을 하는가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한 후 청년정책의 중요성을 언급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이야기를 했다.

'아산시 현황과 미래 비전'을 주제로 실시된 아산학 특강은 △아산시의 기본 현황과 미래 비전 △아산시의회의 역할과 기능 △주요 의정 활동 △학생들의 질의응답 및 퀴즈 순으로 1시간 30분간 이어졌다.

김 의장은 아산시 인구 규모가 늘어남에 따라 재정 및 경제 규모, 일자리 등이 함께 증가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중 1위로서 아산시는 경제도시이자 미래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임을 설명했다.
특히 "시민에게 행복을, 아산에는 희망을이란 의정 목표에 따라 지역발전과 복리증진을 위해 시민들의 입장에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청년들이 살고 싶은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책을 만들어 꿈의 날개를 펼칠 수 있는 도시로서 성장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선문대 아산학 특강은 아산시의 현황과 미래, 역사와 문화 등에 관한 내용을 본교 학생들에게 소개함으로써,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둔 교양 과목이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