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식품벤처투자협회는 지난 2일 농업정책보험금융원투자지원센터 인베지움에서 ‘2024년 상반기 정기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정성봉 농금원 투자지원센터장(왼쪽부터), 권준희 한국농식품벤처투자협회장, 튀르키예 투자청 타하사란 한국지부장, 이근호 한국농식품벤처투자협회 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한국농식품벤처투자협회
한국농식품벤처투자협회(회장 권준희, 이하, 협회)는 지난 2일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이하 농금원) 투자지원센터 인베지움에서 2024년 상반기 정기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Agri – Tech 분야중심으로 한–튀르키예 VC·AC 협력방안모색’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세미나는 협회 회원사 임직원 및 농금원 직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세미나는 2022년 10월에 농금원 임직원들과 농식품펀드를 운용하는 VC들이 튀르키예 농식품산업 현장방문을 할 때 방문지역에 대한 사전 설명회 등 업무적으로 지원을 하였던 튀르키예 투자청 직원들과 협회 관계자들의 협력으로 이루어졌다.
0
농업정책보험금융원 정성봉 투자지원센터장의 사회로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 사진=한국농식품벤처투자협회
이어서 튀르키예 투자청 타하사란 한국지부장이 튀르키예 투자환경 및 Agri – Tech 에코시스템 등을, GDIN(Global Digital Innovation Network) 장석진 본부장이 한-튀르키예 VC협의회를 각각 소개했다. 발표후에는 참석자들과 발표자들 간의 질의응답과 총평의 순서를 가졌다.
한국농림수산식품분야에 벤처투자를 하는 VC 등 60개 기관이 회원사로 가입되어 있는 협회는 2022년에 설립되어 벤처투자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정책포럼 개최 및 우수기업분석보고서 발행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0
지난 2일 농업정책보험금융원투자지원센터 인베지움에서 열린 ‘2024년 상반기 정기 세미나’에서 박춘성 투자운용본부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사진=한국농식품벤처투자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