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아동 장학금 지원
신암5동, 사랑의 어르신 선물 나눔 행사
|
대구 동구약사회는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 영양제(200만원 상당)를 1일 동구청에 기탁했다.
양경숙 동구약사회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 내 어린이들에게 작은 선물을 전달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지역사회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이번 장학금은 혁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우리 아이들 꿈에 날개를 달다!' 사업으로 마련됐다.
홍창식 위원장은 "우리 아이들이 장학금 지원을 통해 경제적인 부담에서 벗어나 안정적인 환경에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혜주 혁신동장은 "주변 이웃들을 위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혁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생필품과 간식 등으로 구성된 선물상자는 관내 만75세 이상 어르신 920여명에게 5일까지 각 가정을 방문하여 전달할 예정이다.
이명순 위원장은 "선물상자를 받으시고 기뻐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해마다 볼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각급 단체와 함께 선물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희 신암5동장은 "어르신들에 대한 특별한 관심으로 이웃의 정을 느낄 수 있게 후원하고 봉사해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리며 선물나눔 행사를 꾸준히 이어갈 수 있는 것은 신암5동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다"고 말했다.
한편, 신암5동 경로후원회는 정월대보름맞이 지신밟기 행사를 통해 마련된 기금으로 해마다 어르신 선물상자를 마련하는 경로후원행사를 해오고 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동구약사회, 혁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암5동 경로후원회에서 영양재와 장학금 지원, 사랑의 선물상자를 전달해 준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이번에 전달해 주신 영양제와 장학금은 동구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어르신들에게는 따뜻한 선물이 될 것이다"며 고마움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