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홍성 휠체어펜싱 권효경, 국제대회서 금3·은2·동3 획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501010000083

글자크기

닫기

홍성 배승빈 기자

승인 : 2024. 05. 01. 14:37

휠체어펜싱 단체전 첫 우승
1일 (홍성군 휠체어펜싱 간판스타 권효경, 태국서 금빛 활약) 2
휠체어펜싱 권효경 선수./홍성군
권효경 홍성군 장애인직장운동경기부 휠체어펜싱팀 선수가 세계대회 금메달 사냥에 성공했다.

1일 홍성군에 따르면 지난달 21일부터 28일까지 태국 나콘라차시마에서 개최된 IWAS(세계휠체어펜싱협회) 청소년 세계선수권 및 아시아선수권대회에 참가한 권효경 선수는 청소년 세계선수권 에페 개인전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우승을 거머쥐며 2연패라는 쾌거를 거뒀다. 플러레, 사브르에서 각각 은메달, 동메달을 획득했다.

이어 아시아선수권대회에서는 에페 개인전과 단체전 두 부문에서 금메달을 휩쓸었다. 특히 단체전 금메달은 휠체어펜싱 첫 우승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플러레와 사브르 종목에서도 추가로 메달을 획득하는 등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2개, 동메달 3개 등 총 8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이번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권효경 선수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며 "8월 개최될 파리패럴림픽에서도 지난 항저우 장애인 아시안게임 동메달 획득의 감동을 이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홍성군은 선수들이 많은 국제대회 및 패럴림픽 등 메이저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배승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