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완주군, 우수 아이디어 시제품 제작 지원…최대 700만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422010011952

글자크기

닫기

완주 윤복진 기자

승인 : 2024. 04. 22. 14:09

군, 창업경진대회 통해 우수 아이디어 시제품 제작지원
완주군청 전경
완주군청 전경. 윤복진기자
전북 완주군이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창업의 지원을 위해 우수 아이디어 사업에 대한 시제품 제작 지원에 나선다.

22일 완주군 창업보육센터에 따르면 '2024년 완주군 창업경진대회' 공모사업을 5월 1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창업문화 확산과 예비 창업자들의 성공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대회는 완주군 내 사업장 개설 예정인 예비창업자(개인 또는 단체) 또는 3년 미만의 기창업자(개인 또는 법인)가 대상이다.

심사는 총 두 차례에 걸쳐 이뤄지며, 1차는 서류심사, 2차는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입상자 4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입상자에게는 창업을 위한 시제품 제작 지원 및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사업화 자금 최대 700만 원을 지원한다.

군은 경진대회 종료 후에도 창업 컨설팅과 입주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창업 단계에 따른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역량과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번 완주군 창업경진대회가 예비창업가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발산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창업 촉진 및 창업 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복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지안컴퍼니 뷰티풀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