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수당, 활동비 지원, 활동 증명서 발급 등 활동에 대한 다양한 혜택 지원
|
22일 재단에 따르면 '프로젝트 매니저'는 미취업 청년들이 실제 업무를 기반으로 한 직무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인 '커리어 부트캠프'에서 구직자들이 실질적인 직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현업기반의 과제를 제안하고, 결과물을 만들어 내도록 정기적인 점검을 진행하게 된다.
모집 분야는 인사·회계·경영기획, IT·SW, 마케팅·광고·홍보 등 5개 분야이다. 신청 자격은 프로젝트 제안 분야 관련 경력 3년 이상 재직자는 지원할 수 있다. 매니저로 선정되면 △프로젝트 수당 지급 △소정의 활동비 지원 △매니저간 네트워킹 형성 지원 △활동 증명서 발급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접수는 '잡아바 어플라이' 를 통해 온라인으로 오는 28일까지 신청 할 수 있다. 최종 선정은 신청서와 주제 제안서를 토대로 한 서류심사를 거쳐 5월 중 선발 계획이다.
김선영 융합인재본부장은 "커리어 부트캠프 프로젝트는 구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중요한 사업이기에 프로젝트 매니저들의 중요성 역시 큰 만큼 모집에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재단은 구직자들의 원활한 정보수집을 위한 온라인 멘토링 제공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구직자들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