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천시, 행복한 육아 환경 조성 ‘아빠육아 사진 공모전’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415010008061

글자크기

닫기

부천 장이준 기자

승인 : 2024. 04. 15. 15:29

26일까지 출품작 접수 받아 14명 선정
부천
부천시
경기 부천시는 15일 일·생활 균형 문화 정착으로 행복한 육아 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26일까지 '아빠는 내친구! 아빠육아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 참여 신청은 자녀 양육 엄마, 아빠 누구나 아빠와 자녀가 함께 하는 모습을 통해 아빠 육아 참여 필요성을 공감할 수 있는 내용 창작 사진 1매와 신청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부천소식 > 새소식)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시는 심사를 통해 출품자 중 총 14명(대상 25만원, 최우수 20만원, 우수 15만원, 장려 10만원)을 선정한다. 선정 결과는 5월 중 시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시 홈페이지를 비롯해 시청 로비, 도서관, 지하철 역사에 전시될 예정이며 향후 인구정책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여성에게 쏠린 가사·돌봄노동 및 남성 육아에 대한 고정관념을 개선해 부모가 함께 육아에 전념할 수 있는 일·생활 균형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 나아가 저출생 현상에 대해 시민이 함께 고민하고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