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함안군, 유관기관과 학교폭력·아동학대 예방 합동 캠페인…‘청소년이 안전한 함안’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319010010357

글자크기

닫기

함안 오성환 기자

승인 : 2024. 03. 19. 13:48

청소년과 아동이 안전한 함안 만들 것
학교폭력·아동학대 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4
조근제 군수(왼쪽 두번째)와 기관장들이 함안고등학교 입구에서 등교학생들에게 리플렛을 배부하며,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함안군
경남 함안군은 함안교육지원청, 함안경찰서를 비롯한 군내 주요 기관과 함께 19일 함안중학교와 함안고등학교 정문 앞에서 등굣길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특별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비폭력적이고 긍정적인 양육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함안군청, 함안교육지원청, 함안경찰서, 함안보건소 등에서 30여 명의 관계자가 참여했다.

이번 활동은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부모와 자녀, 모두가 행복해지는 긍정 양육을 주제로 홍보하는 등 아동을 대상으로 한 폭력과 학교폭력의 예방뿐만 아니라, 아동을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하며 긍정적인 방향으로 양육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조근제 함안군수와 김승오 함안교육장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직접 리플릿을 배포하며,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공감대 형성에 앞장섰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동학대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지역사회 내에서 긍정적인 양육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함안군은 앞으로도 아동과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