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인천 계양구 ‘상생일자리 지원사업’ 본격 추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318010009779

글자크기

닫기

인천 박은영 기자

승인 : 2024. 03. 18. 14:55

드론·지게차 운전 자격 취득 등 취업연계 교육
이번 실시 교육훈련 과정 계약구민 우선 선발
계양구청 전경 (2)
계양구청 전경
인천 계양구가 미취업 지역 주민을 돕기위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계양구는 고용 활성화와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상생일자리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계양구가 '상생일자리 지원' 인천시 공모 사업에 선정돼 추진되고 있으며 인천시민 미취업자(계양구민 우대)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DX 현장실무 물류 및 통관 시스템 전문가 양성과정 △스마트제조 ICT 기술인재 양성과정 △창창한여성 취·창업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DX 현장실무 물류 및 통관 시스템 전문가 양성과정'은 무역·물류 분야 디지털 전환 교육과 드론·지게차 운전 자격 취득을 목표로 교육을 진행해 관련 기업에 취업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교육 과정은 내달 1일부터 5월 24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 모집 신청은 이달 20일 오후 6시까지다.

신청은 경인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을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스마트제조 ICT 기술인재 양성과정'은 스마트팩토리에 관련된 전문 기술을 교육을 통해 관련 기업에 취업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교육 과정은 다음 달 1일부터 6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 모집 신청은 오는 27일까지다.

신청은 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 산학협력단을 방문하거나 누리집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창창한여성 취·창업 프로젝트'는 상반기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과정'을, 하반기에는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창업을 준비하는 '오픈마켓 창업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상반기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과정'은 다음 달 15일부터 5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참여 희망자는 4월 11일까지 인천서구여성인력개발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되는 교육훈련 과정은 계양구민 우선 선발 사업인 만큼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이 참여해 취업까지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