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BSC] ‘피날레’ 중심으로 승리 견인한 ‘게임코치 아카데미’ 6매치 치킨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316002344135

글자크기

닫기

김동욱 게임담당 기자

승인 : 2024. 03. 16. 23:46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시즌 10...6매치 경기결과
게임코치 아카데미가 BSC 시즌 10 6매치에서 젠지의 우승을 막아내고 승리했다. 젠지는 5매치에서 40점을 만들며 치킨을 획득했다면 그대로 경기가 종료되는 상황이었다. 게임코치 아카데미 '피날레'는 막강한 화력과 공격적인 운영으로 팀의 승리를 견인했다. 

하지만 게임코치 아카데미는 토탈 포인트 39점으로 7매치 치킨을 획득해도 우승이 힘들다. 5매치와 마찬가지로 비욘드 스트라토스 게이밍, 이스포츠 프롬, 디바인 티엠, 광동프릭스, 아즈라 펜타그램, 젠지가 토탈 포인트 40점을 넘긴 상황.

16일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BATTLEGROUNDS SMASH CUP, 이하 BSC)’ 시즌 10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6매치가 비켄디에서 시작됐다. 5매치와 마찬가지로 상위 6개 팀이 40점을 넘기고 시작된 6매치에서 아즈라 펜타그램이 인서클에 들어가지 못한 채 디바인 티엠과 맞붙은 상황, 화력을 이기지 못하고 빠르게 무너졌다.

4위로 치킨을 획득하면 경기의 우승을 차지할 수 있는 광동프릭스는 집 단지에 매복했다. 1위로 같은 상황인 비욘드 스트라토스 게이밍이 광동프릭스의 랜드마크로 차량을 이용해 들어갔고, 미리 매복한 광동프릭스는 저격수 '살루트'를 앞세워 이득을 취했다.

TOP4에는 치킨을 먹으면 승리하는 젠지와 광동프릭스, 막아내야하는 게임코치 아카데미와 지엔엘 이스포츠가 생존했다.

게임코치 아카데미는 끝까지 살아남아 젠지와 일대일 구도를 만들어 냈다. 게임코치 아카데미의 '피날레'는 막강한 화력으로 젠지를 당황케 만들고 공격적 운영으로 승리하며 한 매치 연장을 만들어 냈다.

BSC 시즌 10은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국내 프로 대회인 ‘2024 펍지 위클리 시리즈: 코리아(2024 PUBG WEEKLY SERIES: KOREA, 이하 PWS)’ 페이즈 1을 앞두고 선수단 전력을 점검하는 자리다. 

매치 수의 제한이 없으며 토탈 포인트 40점 이상 보유하고 있는 팀이 '치킨'을 획득하였을 경우 해당 팀이 우승팀으로 선정되며 경기가 종료된다. 우승팀은 상금은 1000만 원과 PGC 포인트 40점을 받게 된다.
김동욱 게임담당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