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우린 안 쉬어요”…복합쇼핑몰, 설 연휴 기간 눈여겨볼 행사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209010004410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4. 02. 09. 06:00

아웃렛은 설 당일 하루 휴무…할인 및 체험행사 다양
롯데월드타워 몰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에 설치된 '위시 라이팅'(사진 왼쪽)과 아쿠아리움에서 설을 맞아 한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들이 새해 인사 수중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민족 최대의 명절 설. 고향으로 내려가는 이들도 많지만 비교적 짧은 연휴에 가족과 함께 오붓이 보내는 이들도 많다. 교통 전쟁에 역귀성을 하는 이들도 꽤 많다. 대부분 유통가들이 연휴에 문을 닫는 가운데 먹고 쇼핑하고 놀기 좋은 쇼핑몰은 설 당일에도 운영한다. 아웃렛은 10일 하루만 문을 닫고 다양한 행사로 설 연휴 기간 고객맞이에 나선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연중무휴인 복합쇼핑몰은 설 당일에 문을 연다. 대신 낮 12시나 오후 1시 등 늦게 오픈한다. 설맞이 행사와 연휴가 끝난 후 바로 이어지는 밸런타인데이에 맞춰 행사도 준비했다.

롯데월드타워·몰은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즐길거리와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야외 잔디광장 월드파크에서는 12일까지 회전목마를 운영한다. 지난해 11월 10일 설치된 회전목마는 이달 5일까지 누적 약 14만명이 탑승해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크리스마스트리가 있던 자리에 설치된 '위시 라이팅'도 12일까지 즐길 수 있다. '위시 라이팅'은 256개 반짝이는 조명들로 둘러싸인 공간으로 '새해 소망이 이뤄지는 곳'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는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의 '발렌타인 싱글몰트 글랜버기'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발렌타인 무릉도원'을 콘셉트로 행사장 메인 구조물을 한국 전통 건축양식인 기와지붕을 이용해 현대적으로 구현했다.

함보경 한국화 작가와 협업한 한정판 설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고, 선물 포장에 전통의 멋을 더할 오간자 패키지와 세뱃돈 봉투로 활용 가능한 비단봉투 등 설 맞이 굿즈도 마련했다. 브랜드 앰버서더들의 칵테일 클래스, 공기놀이, 투호 던지기 등 한국 전통놀이 체험, 나에게 맞는 위스키를 찾는 심리 테스트존 등 체험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오는 12일까지 매주 주말과 공휴일(오후 12시, 2시)에 한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들의 새해 인사 수중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특히 낮 12시에는 어드벤처의 청룡 캐릭터 '블루곤'과 함께하는 댄스타임도 열린다.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바다사자 생태설명회도 진행해 설맞이 특식을 즐기는 바다사자의 모습을 공개한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118층 남측 스카이데크에서 행운 메시지가 적힌 룰렛을 돌려 올해 운세를 점치는 '럭키 블루드래곤' 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선보인다. 10일과 11일에는 오후 7시부터 색소폰 앙상블의 특별 공연도 진행한다.

설 연휴 기간 롯데월드타워·몰은 일부 매장을 제외하고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정상 영업하며, 설 당일인 10일은 오후 12시 오픈 예정이다.

[스타필드]크크롱과 함께하는 작심삼일 파티
스타필드 안성은 1층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크크롱과 함께하는 작심삼일 파티를 진행한다.
스타필드 역시 설 당일에는 낮 12시에 문을 연다. 그 외 연휴기간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정상영업한다.

스타필드 안성에서는 1층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크크롱과 함께하는 작심삼일 파티'를 14일까지 진행한다.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의 인기 캐릭터 '크롱'의 초대형 벌룬과 함께 사진도 찍고 새해 소원을 빌 수 있다.

스타필드 하남은 15일까지 1층 사우스 아트리움과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러브, 오레오' 팝업이 열린다. 터치스크린 게임, 볼 풀장, 나만의 오레오 직접 꾸미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가족은 물론 친구와 연인 모두 즐길 수 있는 각양각색의 포토스팟이 가득하다.

최근 문을 연 스타필드 수원은 '별마당 도서관'에서 다양한 문화 공연이 펼쳐진다. 설 당일인 10일 오후 4시에는 밴드 '엘리스 인 정글'이 애니메이션 OST 콘서트를 들려준다. 이어 11일에는 오후 2시와 5시에 '햇님달님'을, 12일에는 같은 시간 '덩더꿍! 청구리전' 등 어린이 뮤지컬이 찾아온다.

이 외에도 별마당도서관이 있는 스타필드 수원과 코엑스몰에서는 강병인 작가의 신년 덕담 캘리그라피 이벤트가 열린다. 수원은 9일 오후 2시에, 코엑스몰은 10일 오후 6시에 진행된다. 점별로 선착순 30명에게 신년 덕담과 희망 메시지 등 원하는 문구를 강병인 작가가 현장에서 직접 작성해준다.

[사진자료1] 타임스퀘어 ‘에노테카’ 팝업 매장
타임스퀘어 '에노테카' 팝업 매장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는 연휴 동안 정상 영업하며 설 당일에만 오후 1시에 문을 연다. 타임스퀘어는 설 연휴를 앞두고 팝업스토어와 신규 브랜드 매장을 오픈하며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우선 오는 22일까지 3층 팝업스토어 전문공간 '스퀘어 엑스'에서는 프리미엄 와인을 선보이는 '에노테카(ENOTECA)'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루이 로드레, 다나 에스테이트 등 프리미엄 와인을 선보이며, 11일까지 와인 2병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물 케이스를 무료 제공하는 설맞이 포장 서비스를 진행한다.

12일부터 14일까지는 초콜릿과 잘 어울리는 와인 12종을 특별 할인가로 판매하며, 와인 5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상당의 숙취해소 바이츠 초콜릿을 선착순 40명에게 증정한다.

이 외에 타임스퀘어는 최근 다양한 브랜드들이 문을 열고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7일 문을 연 '호카(HOKA)'는 오픈을 기념해 매장 방문고객에게 매장 내 설치된 트레드밀을 통해 제품 시착 및 러닝 테스트와 3D로 발 모양과 사이즈를 분석해 주는 '세이프 사이즈' 등 특별 서비스를 제공한다.

'만다리나덕'은 오는 25일까지 올 SS 신상품 10% 할인과 여성 백팩 '케인'과 남성 백팩 '브릿지'를 최대 40% 할인가에 선보인다. 3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블루투스 스피커 30개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용산 아이파크몰은 설 연휴 기간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한 행사를 진행한다. 9일부터 15일까지 용산점 더센터 4층 카페거리에서 초콜릿, 까눌레, 휘낭시에, 링고아메, 과일산도, 에끌레어 등 다양한 디저트와 함께 오일 파스텔 캐리커처 드로잉숍 등 7개의 팝업스토어가 한자리에 모인 디저트 축제 '밸런타인데이 페어'를 연다.

특히 오일파스텔을 사용해 따뜻한 색감과 그림체로 가족, 연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캐리커처 브랜드인 '따끈따끈드로잉' 팝업스토어에서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커플과 부부 고객 대상 특별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해 특별한 날, 부담 없이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올드페리도넛'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식용금'이 가미된 밸런타인 도넛을 오는 25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선보인다.

서울 여의도의 IFC몰은 오는 12일까지 설맞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연다. 고객서비스센터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시 IFC몰 디지털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단 행사 당일 영수증에 한해 당일만 교환할 수 있다.
역시 설날 연휴 정상영업하며 설 당일인 10일에는 오후 1시에 문을 연다. 단 입점 업체인 CGV는 설 당일에는 정상운영한다.

[신세계사이먼 이미지]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전경
신세계사이먼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설 당일인 10일에만 문을 닫는 아웃렛들도 다양한 설맞이 행사를 연다.

신세계사이먼은 12일까지 여주·파주·부산·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설맞이 골든위크'를 개최한다.

먼저 입점 브랜드에서는 봄맞이 새옷 장만과 신학기 준비를 돕는다. 브랜드별로 최초 정상가 대비 최대 60% 시즌오프 상품을 판매하며, 아울렛 가격에서 최대 30% 추가 할인을 자체적으로 제공한다.

쇼핑에 혜택을 더하는 사은 행사도 선보인다. 연휴 기간인 9일부터 12일까지 행사 카드로 결제시 구매 금액대별 3%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명절 분위기를 극대화하는 특화 체험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여주·파주·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형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비석치기, 딱지치기 등 전통 놀이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설맞이 다복(多福) 플리마켓을 열고, 동서양이 결합한 퓨전타악 한마당 공연도 선보이는 등 연휴에 힐링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점별로 밸런타인데이 기념 초콜릿 팝업스토어, 여주 농산물 직거래 장터, 명절 휴게소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푸드트럭, CJ푸드빌 빕스 팝업스토어 등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

롯데아울렛은 12일까지 21개 전점에서 '홀리데이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 특히 설 연휴 직후 신학기 시즌을 앞두고 새내기 인기템으로 손꼽히는 '맥북' '아이패드' 등을 증정하는 '아울렛 쇼핑왕 럭키 드로우'부터 추가 할인 행사, 신학기 특별 행사까지 풍성한 쇼핑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렛 쇼핑왕 럭키 드로우'는 행사 기간 누적 금액에 따라 신학기 인기템 및 쇼핑지원금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다. 누적 구매 금액이 커질수록 더 높은 금액의 경품 당첨 기회가 주어진다. 이벤트는 롯데백화점 앱 내 '아울렛 쇼핑왕 럭키 드로우'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아울렛 상시 할인가에 최대 30% 추가 할인 혜택부터 상품권 증정 행사까지 실속 가득한 쇼핑 혜택도 마련했다. '라코스테' '빈폴' '뉴발란스' '노스페이스' 등 전 상품군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3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아울렛은 설 연휴 기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등 전국 8개 전 점포에서는 '홀리데이 빅찬스'를 진행한다. 해외패션·영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브랜드별 최대 20% 추가 할인한다.

고객 체험형 콘텐츠도 선보인다. 현대아울렛 가든파이브점에서는 독립된 개인 부스에서 자유롭게 노래할 수 있는 '코인 노래방'을 설치하고,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에서는 위에서 사진을 촬영해주는 '포토블링' 하이 앵글 포토부스를 설치한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