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정현구 무안부군수 “소통·청렴·배려…무안군 발전 위해 혼신의 노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103010002066

글자크기

닫기

무안 이명남 기자

승인 : 2024. 01. 03. 14:46

제27대 정현구 신임 부군수 취임
정현구 부군수
정현구 신임 무안 부군수가 취임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무안군
제27대 정현구 신임 무안 부군수가 2일 취임했다.

정 부군수는 본격적인 업무 시작에 앞서 신속한 군정 현황 파악을 위해 취임 당일 기관단체를 시작으로 3일부터 읍면사무소와 군정주요 사업장을 직접 돌며 현장행정에 나선다.

정현구 부군수는 전남 담양 출신으로 고려대학교 도시와 지방행정과 석사과정을 졸업하고 1992년 광양시에서 공직 생활을 입문했으며, 2013년 행정사무관 승진, 2020년 서기관 승진, 2024년 1월 지방부이사관으로 승진해 무안부군수로 부임했다.

공직에 입문 후 2004년도 전남도청에 발령받아 행정안전부로 바로 전입해 약 16여년간 장관비서관, 국정기획위원회, 인사기획관, 교부세과, 감사담당관 등 주요 요직에 역임했다.

정 부군수는 취임사에서 "김산 군수님의 탁월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10만 군민과 800여 공직자들이 혼연일체가 돼 군정을 추진하겠다"며 "앞으로, 정부기관과의 네트워크와 경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해 보다 더 많은 무안군 발전을 위한 핵심전략을 발굴하고 예산이 확보될 수 있도록 견인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말했다.

또 '소통, 청렴, 배려'를 강조해 무안군 발전을 위해서 "서로 나서서 협업할 수 있는 프로의 마인드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정 부군수는 "전남도 시군 중 가장 큰 잠재력을 가진 무안 부군수로 취임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무안군의 큰 비전인 '무안을 더 크게 내 삶을 더 높게' 더 큰 무안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무안군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명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