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창녕군,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 부서·공무원 시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103010001829

글자크기

닫기

창녕 오성환 기자

승인 : 2024. 01. 03. 13:54

신속한 민원 처리로 군민 감동 서비스 실천 공무원 격려
2023 하반기 민원처리마일리지 우서부서 선정2
성낙인 군수(왼쪽 네번째)가 2023년 하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 공무원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경남 창녕군은 2일 신속한 민원 처리로 군민 감동서비스를 실천한 하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 공무원을 선정 격려했다.

3일 창녕군에 따르면 '민원처리 마일리지'는 2일 이상의 유기한 민원사무를 법정 처리기한보다 단축 처리했을 때 누적되는 개인별 점수와 업무 난이도에 따른 가산점을 포함해 평가하는 제도다. 민원 처리 담당 공무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군민에게 신속·정확한 민원 서비스를 하고자 한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환경위생과 등 3개 부서가 우수 부서로 선정됐다. 단순민원 분야에서 재무과 이동호 주무관 등 3명, 복합민원 분야에서 도시건축과 서병근 주무관 등 3명이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돼 상장과 시상금을 받았다.

성낙인 군수는 "민원인의 다양한 요구와 복잡한 업무 절차로 민원 처리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민원인에게는 가장 가까이에서 민원을 처리하는 공무원이 바로 창녕군의 얼굴이라는 사실을 명심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처리를 위해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