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상복 오산시의원,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행정감사 우수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27010016040

글자크기

닫기

오산 김주홍 기자

승인 : 2023. 12. 27. 11:52

의정대상
이상복 의원이 2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3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행정감사분야' 우수상을 수상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오산시의회
오산시의회 이상복 의원(국민의힘)이 2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3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행정감사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행정감사 분야 우수상은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집행부에 대한 시정 운영 전반에 대해 감시와 견제를 충실히 이행해 시민의 복지증진에 기여한 기초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상복 의원은 제8대에 이은 제9대 의원으로, 지난 6월 행정사무감사에서 다양한 분양에 걸쳐 잘못된 행정오류를 바로잡고 예산 낭비 사례를 사전에 차단하는 등 재선의원으로서의 전문성을 유감없이 발휘했으며 제277회 제1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시민의 세금이 한 푼이라도 허투루 쓰이지 않도록 공정하고 투명한 예산심사와 결산을 통해 지방재정 건전화에 이바지했다.

이 의원은 시상식에서 "시의원의 한 사람으로서 시민들이 맡겨 주신 소임을 다했을 뿐인데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돼 감사하다"며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철저한 분석과 조사로 집행부의 행정오류와 잘못된 관행을 개선하는 데 제 역할을 다하고 집행부의 견제와 감시라는 기초의원의 책무에 충실히 임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