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민관협력 우수지자체’ 아산시, 행복키움 사업 간담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15010009547

글자크기

닫기

아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3. 12. 15. 15:12

아산시-보건복지부 행복키움 사업 간담회
14일 아산시청 상황실에서 진행된 행복키움추진단 현장 간담회에서 이현경 시 문화복지국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아산시
보건복지부 민관협력 우수지자체로 선정된 충남 아산시가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보건복지부 관계자들과 행복키움 사업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보건복지부 임을기 복지행정지원관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우수지자체로 선정된 아산시의 행복키움 사업을 직접 살펴보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시를 방문하면서 이뤄졌다.

이현경 시 문화복지국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행복키움추진단이 함께한 간담회는 이미경 시 행복키움지원팀장의 △시민이 만들어 가는 자치 복지 △읍면동 행복키움추진단 특화사업 소개 △위기가정의 실제 사례 공유 등의 발표로 시작됐다.

이어 참석자 간 위기가구 발굴, 지원활동 중 사고에 대비한 보험적용의 필요성 등 복지정책에 대한 열띤 토론의 장이 펼쳐졌다.
송현순 아산시행복키움추진단 협의회장은 "현장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자 먼 길 와주신 보건복지부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시민활동가의 의견이 복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행복키움추진단도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을기 복지행정지원관은 "이번 방문을 통해 아산시의 우수한 복지 정책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각고의 노력을 볼 수 있었다"며 "간담회에서 논의된 소중한 의견을 정책에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의미 있는 간담회를 마련해준 아산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