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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는 우수한 지역 스타트업을 발굴해 대기업과의 협업, 시장 검증 기회를 제공하고 앞으로 사업 제휴 가능성까지 이끌어 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2월 진행된 모집 과정에는 총 50여개의 스타트업이 지원해 약 20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롯데웰푸드는 서류평가 및 발표평가를 통해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개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실천 강화 △롯데웰푸드 매출 증대 관련 자유 주제 등 총 세 가지 분야에서 최종 3곳을 선정했다. 이후 지난 7개월간 온·오프라인 현장 내 사업 실증(PoC) 단계를 거쳤다.
이번 피칭데이에 참여한 각 스타트업 대표자들은 현업 담당자와 직접 네트워킹 하며 도출한 과제를 바탕으로 진행한 PoC 결과 및 협업 성과 등을 발표했다.
앞으로 롯데웰푸드는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해당 스타트업이 차세대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업을 추진하며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