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송군, 청송백자연구회 6회 정기전시회 오는 14~17일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13010007581

글자크기

닫기

청송군 김정섭 기자

승인 : 2023. 12. 13. 10:05

일상에 녹아있는 다양한 아름다움 녹여낸 작품 전시
청송백자연구회, 제6회 정기전시회 개최) (3)
청송백자연구회의 제6회 정기전시회에 전시된 도자작품/청송군
경북 청송군에서 오는 14~17일 지역의 도자동호회인 청송백자연구회가 '솔빛아래 일상을 굽다'란 주제로 제6회 정기전시회를 개최한다.

13일 청송군에 따르면 청송백자연구회는 군의 대표적인 전통문화유산인 '청송백자' 연구와 함께 1년간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도자작품을 매년 정기전시회를 통해 지역사회에 선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청송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일상의 소중함, 함께하는 기쁨 등 우리의 일상에 녹아있는 다양한 아름다움을 녹여낸 작품을 군민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

청송백자연구회는 청송문화관광재단에서 상시 운영하고 있는 '청송백자 지역주민도예강좌'를 통해 결성된 지역 문화예술 자생단체로서 청송백자의 문화·예술적 가치를 함께 연구하고 대내·외에 그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매년 '정기전시회'와 함께 '행복 나눔 도예교실' '어린이날 체험부스 운영' 등의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오랜 노력과 열정으로 빚어낸 아름다운 작품들을 군민 여러분들께서 함께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청송백자의 영광을 다시 한 번 되살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