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도군, 농업대전환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07010004089

글자크기

닫기

청도 박영만 기자

승인 : 2023. 12. 07. 16:10

023년 청도군 농업대전환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김하수 경북 청도군수는 지난 6일 2023년 청도군 농업대전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내년 추진계획 및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청도군
청경북 청도군은 6일 2023년 청도군 농업대전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내년 추진계획 및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은 지난 7월 '농업대전환으로 청도농업을 새롭게 디자인하다'라는 슬로건으로 농정비전을 선포하고 추진단 구성, 농업인단체 간담회, 농업인 역량강화 교육 등 농업대전환 추진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했다.

주요사업으로는 △혁신 농업타운 사업 △미래 청년농업인 육성 유치사업 △기후변화대응 아열대작물 육성 등 13개 분야에 대해 추진 중이다.

또 군은 23년도는 농업대전환 비전 및 주요 추진방향을 제시하고, 다가오는 내년은 세부계획을 구체화하는 등 선택과 집중을 통한 역점 추진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농업대전환은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농업농촌의 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청도군이 반드시 해내야 하는 중요한 과제이다"며 "청년이 돌아오고 농사만 지어도 잘 사는 농촌! 고령의 농업인이 힘들게 일하지 않고도 소득을 보장받을 수 있는 농촌·군민이 힘나는 청도군을 만들어 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영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