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정읍시, 귀농귀촌 화합한마당 개최…화합·친목 도모·영농정보 교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01010000215

글자크기

닫기

정읍 신동준 기자

승인 : 2023. 12. 01. 11:39

귀농귀촌
이학수 정읍시장이 지난달 30일 내장상동 공감플러스센터에서 개최된 '2023 정읍시 귀농귀촌 화합한마당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정읍시
전북 정읍시가 '2023 정읍시 귀농귀촌 화합한마당'을 지난달 30일 내장상동 공감플러스센터에서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정읍시귀농귀촌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귀농귀촌인과 시민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 간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고 영농정보를 교류하는 등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조기정착과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화합행사로 진행됐다. 2부 행사는 지역가수들의 축하공연과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이 이어졌다.

허삼권 이사장은 "귀농귀촌인들의 화합과 소통을 통한 관계 형성은 물론 경험과 지식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며"이러한 화합의 자리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학수 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과 귀농귀촌인이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화합과 상호교류를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귀농귀촌·지역민 화합공동체 조성을 위한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귀농귀촌인들이 정읍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신동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