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영주 경북항공고, ‘3D프린팅 비즈콘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128010017853

글자크기

닫기

영주 장성훈 기자

승인 : 2023. 11. 28. 16:26

사진1 (19)
경북항공고 학생들이 '제8회 '3D프린팅 비즈콘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 했다./경북항공고등학교
경북 영주시 경북항공고등학교가 지난 25일 경운대학교에서 열린 '제8회 '3D프린팅 비즈콘 경진대회(이하 3D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3D대회는 전국의 직업인, 연구원, 학생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경진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프랑스, 몽골, 베트남 등 외국팀까지 참여해 국제교류의 장이 마련됐다.

경북항공고는 2학년을 중심으로 팀을 구성해 참여했으며 각 공과대학에서 만든 각종 로봇 작품을 제치고 구동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회에 참여한 2학년 남욱환군은 "작품을 계획하고 만드는 과정에서 어려움이 많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계속 도전했으며 실패와 어려움을 이겨내고 만들어낸 성과라서 더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포기하지 않는 사람으로 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북항공고는 1인 1악기, 7대 스포츠 캠프, 사제동행 토요스포츠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교사와 학생 간의 관계 개선과 교류에 힘쓰고 있으며 항공정비사 자격증 취득율 전국 1위를 기록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