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 군에 따르면 장수 지역관광추진조직(DMO)은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 동안 관광객 30여 명을 대상으로 '가자GO~장수로(논개사당GOGO)' 관광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가자GO~장수로' 관광프로그램은 장수군 생활인구 유입 증대 기획사업으로 총 10회차 중 8회차가 진행돼 약 1000여명의 방문객이 장수군을 찾아 주요 관광지 등 장수군의 매력을 경험했다.
9회차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논개사당 탐방 △방화동 자연휴양림 황토 맨발 걷기 △7080콘서트 △금강발원지 뜬봉샘 걷기 △장수누리파크 방문 등이 이뤄졌다.
장수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사업 추진단은 관광프로그램 이외에도 장수 DMO 홈페이지 구축, 홍보마케팅, 관광상품 개발사업, 지역관광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분과별(식음,체험,숙박) 간담회를 통한 의견수렴과 실행계획수립으로 지역의 다양한 축제 행사를 연계해 장수의 관광상품 홍보, 판매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오는 12월에는 올해 마지막 사업으로 장수군 관광 활성화를 위한 비전 수립과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다.
장수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사업 추진단 관계자는 "올해 처음 추진하는 1년차 사업은 조직의 정착과 7개 읍·면 유관기관을 연결하는데 목표를 뒀다"며, "내년에는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목적을 두고 생활인구 유입 확대, 관광마케팅 활성화 등 구체적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사업을 실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